MR-S 1ZZ 엔진의 밸브 스템 씰 교환입니다.

 

오일이 엄청 먹는다고...

 

1l/500km라고 들었던 것 같습니다.

 

너무나 터무니 없는 양입니다.

 

이정도라면 오일 교환 없이 타고 다녀도 되지 않을까요. ㅠ.

 

그래서 점검을 했었고, 일주일 여를 기다려 부품이 도착했습니다.

 

간략하게나마 보고합니다.

 

 

엔진이 차체 밑으로 숨어 있어서 마운트를 풀어제껴야 간신히 뒤쪽으로 기울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작업준비를 마침니다.

 

타펫 커버를 열고..

 

오랜 기간 동안의 때로 가득합니다.

ㅠ.

 

 

 

 

 

 

 

 

 

 

 

 

 

 

 

 

 

 

 

 

 

 

 

 

 

헉스!

 

 

 

와우....

 

플러그는 언제 교환 하셨을까요?

슬퍼집니다.

플러그는 주문하지 않은 관계로 일단 현대 순정을 넣어놓아야 겠습니다.(참고로 열가는 같습니다.)

 

 

 

 

 

 

ㅠ.

 

 

 

밸브리테이너를 눌러 코터를 제거하고, 안에 있는 밸브 스템 씰을 빼냅니다.

 

 

그리고...

 

 

 

신품과의 차이가 느껴지십니까?

 

안쪽의 구멍 사이즈를 보시면...

 

이런 상태로 다니셨습니다.(이제야 이해가 되시죠 - 1l/500km)

 

ㅠㅠ..

 

그래도 이젠 말끔히 나아서 다행입니다.

 

 

앞으로 오랫동안 즐거운 자동차 생활을...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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