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6타고 타쿠미 되기^^.(拓海になる)/AE86!180Hp Project!

MoTec 셋팅을 위해 마지막 준비하는 AE86 토레노...

AE86 2013. 3. 5. 20:32

정말 오랜동안 기다려 왔던 일이 현실로 다가오니 너무도 가슴이 벅차다.

준비할 것도 어지간히 많다.

 

그러던 중에 미션 트러블로 미션을 내리고... ㅠ

참고로 엔진과 미션을 동시에 내려야 된다는...

미션하나를 위해 엔진을 내리는...

그러나 이보다 더욱 웃기는 일은 스타트 모터는 미션을 분리해야 교환할 수 있다는...

모든 것이 정비성과는 반대로 만들어진 차라는...

 

트러블이 일어나기전에 누구와 나눈 말이 씨가되어 미션을 분리해 낸다. ㅠ

엔진미션을 내리기 위해 하체를 모두 분리해 내고 4시간만에 혼자서 모든 것을 들어낸다.

다행히도 가공부품을 가지고 있었기에(어디에 꼭꼭 숨겼는지 찾는데만 2시간이상 걸림) 다시 조립하고, 그리고 올리는데 두명이 2시간여..

다행히도 바로 오케이..

2월 28일의 일이다.

 

 

 

 

휴~

 

일단 한숨 덜고...

 

 

 

 

견인고리 만들어 붙이고...

^^;;

 

 

또 모텍을 셋팅하기 위한 rpm게이지를 임시로 추가한다.

(모택으로 실시간 맵핑을 하면 맵핑중에 AIM이 기능 정지한다. 이것이 모텍 AIM 조합의 최대 단점인데, 물론 단점이 아닐 수도 있는 것이 다이나모에서라면 디스플레이는 필요없으니까. 그러나 로드맵핑시에는 디스플레이가 정지하고 있기 때문에 드라이버가 디스플레이로 아무것도 볼수 없게 된다. 이씨유와 디스플레이의 연동이 맵핑중에 정지한다.)

 

 

아쉽지만 S2000미션의 시프트레버의 위치를 변경을위해 중간 완충재를 없애고 다이렉트로 개조한다.

그러면서 휘고 늘리고... ㅠ

 

이상 무.

 

 

준비가 다되었다.........고 생각했지만...

 

근데 점화플러그가 없당.

막상 플러그 찾기가 넘 힘들다.

아니 너무비싸다.

플러그 열가10... 준비부족이었던 것이다.

참...

언제나 이런 일이 생긴다.

다시는 이러지 말나야지 하지만... ㅠ

 

그래서 일단 셋팅은 다음주로..

ㅠㅠ

 

좀더 신경을 써줄 수 있을 것이다.

이 기회에 좀 더 관심을...

 

셋팅까지 차고조절과 얼라이먼트만 남았구나!

셋팅후에는 도색..

그후에 사이드 스컷과 리어 디퓨져달고,약간의 배선작업이면 끝.

 

그리고 기회가되면 180프로젝트의 마지막인 마력측정이닷.

 

흐흐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