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E86 2013. 7. 10. 02:01

빨리 달릴 수 있다는 건, 달리 말하면 빨리 정지할 수 있다는 것일 수도 있다.

 

어디서나 원하는 순간에 정지할 수 있다는 것은 그만큼 운전하기 편한 것이라 할 수 있겠다.

 

BNR32 800hp 버젼.

 

순정 브레이크를 가지고 있었다.

 

브레이크 패드도 순정.

 

시운전 상황에서 급격한 브레이킹 중에 밀리는 현상이...

 

그래서 브레이크 업그레이드를 한다.

 

사용한 캘리퍼는 알콘 6피스톤, 디스크 로터는 직경 373mm.

 

 

 

 

사진으로 설명한다.

 

 

교환을 위해서는 우선 허브볼트를 10mm긴 것으로 준비한다.

역쉬 니즈모로...

(로터 캐리어가 알루미늄으로 바뀌게 되면서 약간 두꺼워져 휠너트가 나사산 3~4개 밖에 걸리지 않기 때문이다)

 

이렇게 니즈모 롱 허브 볼트를 끼우고...

캘리퍼 브라켓의 간섭으로 백플레이트를 약간 가공한다.

 

이것이 순정 캘리퍼...

 

디스크 로터의 크기 차이를 한눈에...

 

잘 표현되지는 않았지만 295mm이다.

 

직경 373mm.

이것이 플로팅 타입의 투피스 디스크로터이다.

예전에 사용하던 차에서 빼놓았던 것을 장착..

 

이렇게...

조금 녹이 슬었지만..

 

18인치 휠을 끼우고 캘리퍼와의 간섭이 없을 정도의 아슬아슬한 크기...

휠과 캘리퍼 사이의 간격이 1.5mm.

아슬아슬..

 

대만족.

역시 빨리가기 위해서는 빨리서는게 중요함...

간단한 드라이빙의 정석을 다시 확인하게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