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0마력과는 조금 거리가 멀게 느껴질 수도 있는 에어로파츠를 구입했습니다..

그렇지만 이것이야 말로 달리기 위한 기본중의 기본...

마력이 올라가면 고속 주행과 고속 코너링이 요하게 되죠..

그렇게 되면 결국 공기역학이 추가 되게 됩니다..

고속으로 주행중에는 차량의 아래로 흐르는 공기에 의해 차가 떠오르는 현상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를 양력이라하고 비행기를 날게하는 원리입니다..

이렇게 되면 차량의 주행안정성이 떨어지게 되고 물위를 달리는 것처럼 조정능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이런 현상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하여 차량의 밑면에 흐르는 공기량을 조절하여 차량을 지면에 붙여주어 트렉션을 만드는 것이 필요하게 됩니다..

이런원리를 이용하기 위하여 디퓨져를 달게 됩니다..

이렇게 하면 코너링에서도 차량을 누르는 힘이 발생하므로 차를 안정적으로 돌릴 수 있습니다..

 

아래의 사진은 실비아에 장착되어진 사진입니다..

 

프런트 디퓨져 FRP - ae86에 설치된 사진이 없어서..ㅠㅠ.. 39,800엔(소비세 별도)

 

리어 디퓨져 FRP - 역시 실비아에 장착된 사진.. 39,800엔(소비세 별도)

 

리어 사이드 가나드 - 역쉬 실비아 부착 사진.. 39,800엔(소비세 별도)

86에 부착된 사진이 없어서 일단 참고 사진으로 올립니다..

 

 

또한 고속만이 아닌 코너링을 좋게 하기 위하여 휠의 옵셋을 넓힐 필요도 생깁니다..

트레드를 넓게하면 차량의 회전안정성이 좋아지게 되는 것은 모두 아실테죠..

그러나 너무 넗게하면 최고속이 덜나오게 되는 것도...^^

여기서 순정형은 타이어에 간섭이 생겨 옵셋을 마이너스로 넣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또한 차고를 낮추게 되면 15인치도 안들어가게 됩니다

여기에선 엔진 성능과 고속 코너링을 고려하여 40mm오버 휀다로 결정하였습니다..

지금 차에 달려있는 것은 25mm 오버휀더..

프런트 휀더 FRP - 40mm오버 휀더.. 39,900엔(소비세 별도)

 

 

리어 휀더 FRP - 40mm오버 휀더.. 39,900엔(소비세 별도)

 

그리고 여기에 조만간 URAS 범퍼(앞,뒤), 사이드스커트도 주문 예정에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막강의 에어로가 갖추어지죠..

그리고 여유가 생기면 본넷, 도어와 리어게이트를...

그러나 지금은 여유가...

자금난에 시달리다보니...

ㅠㅠ...

 

암튼 조만간에 실물이 도착하면 사진한장 올리죠..

오늘 눈이 잠깐 내렸네요.. 날로 위험성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스터트레스(스노우)타이어로 교환 하려고 합니다..

그럼 TE37이 들어갈 테니깐 사진 한 컷 찍어 올리죠..

 

계속 주목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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