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일본의 휴일로 회사도 하루 쉬기로 했다..
대신 일요일 일하는 것으로... ㅠ.ㅠ...
그래서 회사에서 엔진을 만든다..
오늘의 작업내용은 엔진 헤드 만들기...
헤드면 연마....
헤드면을 연마하고 있다..
정반에 올리고 콤파운드를 뿌리고 쓱삭쓱삭...
이전의 헤드 가스켓 자국이나 기타 자국, 이물질 등을 지우고 평면을 잡아서 블럭에 밀착 좋게하여 압축가스, 오일, 냉각수 등의 누설 방지하기 위하여 아주 중요한 작업이다..
실린더 용적이 33.9cc로 밀링을 이용하여 조금 깎아 내려 했으나......
블럭과의 압축비를 조사한 결과 우연일까 12.86였다..
이것이 운명일까!!!
참고로 순정은 9.4이다..
이로써 헤드면 연마만 하기로..
참!!! 재미 있는 엔진이 되지 않을까 한다..
점화 타이밍은 그리 진각되지 않을지 몰라도 힘있는 엔진이 되지 않을까!!
예상은 12.5~6로 만들려고 했으나...
연소실을 또 가공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기로...
그래 이제부터 엔진 만들기에 들어간다..
기대하시라... 짜자잔...
'86타고 타쿠미 되기^^.(拓海になる) > AE86!180Hp Project!' 카테고리의 다른 글
EARL'S 브레이크 라인(핏팅 & 호스) 주문.. (0) | 2009.12.23 |
---|---|
AE92 헤드 조립.. (0) | 2009.12.23 |
Tilton Brake System 도착.. (0) | 2009.12.21 |
AE 86 단조 피스톤..(핫스탭 오리지날 Ф82) (0) | 2009.12.21 |
밸브 패이스 컷.. (0) | 2009.12.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