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랭크 샤프트 랩핑..
예상하고 있는 max rpm : 8800에 대응하려면 고정밀을 요한다..
여기에 시프트나 힐엔토 등의 여유 200rpm을 감안하면 9000rpm이 된다..
이렇게 고알피엠을 사용하게 되는 엔진에는 고알피엠용 풀카운터 크랭크 샤프트라면 최상이겠지만...
4AG의 풀카운터 10000rpm이상 대응할 수 있는 크랭크 샤프트의 가격이란 것이...
토메이 : 40만엔, 준 : 38만엔...
상상을 불허한다..
그래서 선택한 것이 4AG엔진중에 가장 고알피엠을 사용하는 AE111의 4AG 크랭크 샤프트를 사용하기로한다..
그러나 역쉬 순정엔진의 크랭크이고, 중고이기 때문에...
메탈 베어링과의 마찰을 최소화 하기위해 랩핑을 한다..
간단히 말하면 스크래치가 난 부분을 콤파운드로 깎아내고 광을 내는 것이다..
아래의 크랭크는 이시나카 레이싱의 드라이버인 고바야시상에게서 받은 것이다..
거저다..
^^...
ㅋㅋㅋ...
처음에..
선반에 설치, 고운 페이퍼 사포로 1차 연마...
랩핑 전의 크랭크 샤프트..
조금 지저분하게 보이고 광이 나지 않는다..
오랜 시간의 흔적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엔진에서 분해되어 보관상태에 있었음으로 녹이 나 있는 부분도 있었다..
이래서 랩핑의 필요성이...
같은 부분을 1차,2차,3차에 걸친 랩핑 후의 사진..
광이 번쩍번쩍...
^^...
간단하고 쉬우면서도 중요하지만, 그냥 넘겨 버리기 쉬운 작업이다.
다음 작업을 위해 세척하여 잘 보관하고..
이제 다음은 메탈 클리어런스 측정이다..
그러나...
일단 오늘은 여기 까지..
.
.
.
또 하나의 역사가 시작 되었다..
AE86이 달린다..
쑝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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