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추위에 떨고만 있던 엔진이 드디어 조립에 들어간다..
많은 시간을 기다려 왔다..
캠의 조립이다..
토다레이싱의 304,288도의 하이캠이다.
리프트량은 10.5mm.
헤드 위에 올리고 한 컷...
바쁘다 보니 사진은 찍지 못했지만 밸브 간극조절(태핏 심조절) 후의 사진이다..
세밀한 측정을 위해서 엔진실로 들어 왔다..
따뜻하다..
아니 덥다...
여기에서는 크랭크 풀리에 각도기를 붙여서 밸브타이밍을 조절하는 것이 아니라 다이얼 게이지로 조절한다..
정말 간단하다..
시간도 빠르고...
다른 각도에서 한컷...
두개의 다이얼 게이지를 이용하여...
이 것이 내가 만든 소프트웨어이다..
위에위에 있는 다이얼 게이지의 수치를 각도화 하여 자신이 원하는 타이밍을 맞출 수 있도록 도와준다..
각도로 읽는 것이 아니라 피스톤의 위치를 수치화하여 읽기 때문에 정확도면에서 더욱 강점을 보인다..
완성후에는 이런 간지(?)...
캠과 크랭크 풀리의 색상이 영....
미스매칭이다...
그러나...
암튼 이런 느낌이 될 것이다...
역쉬 크랭크 풀리는 검정인가!!!
ㅠㅠ...
다음은 4스로틀이닷...
^^...
이제 졸립다..
zz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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