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두번째 4AG 180hp 프로젝트를 시작 합니다.

 

1호차(승짱)의 전투력도 확인하지 않은 상태지만 어느덧 그 두번째 지면이 마련 되었네요.

 

여기에서는 앞으로 2호차(큐짱)의 전투력 업그레이드를 생생하게 전달하게 됩니다.

 

 

 

처음이니 간략하게 엔진스펙과 튠의 방향을 설명드립니다.

 

이번엔진은 서킷과 공도를 다 만족할만한 차를 기본 컨셉으로 설정합니다.

 

고속회전보다는 저속중심의 전체적인 사용 영역의 확대를 기본으로 정합니다.

 

최대 사용회전수는 8500rpm.

 

그래서 선택되어진 캠 샤프트의 사양이(순정 리프터를 사용하기 위해 8.5mm 리프트 캠을 사용합니다)

      IN 304도 Lift 8.5mm

      EX 288도 Lift 8.5mm 입니다.

 

피스톤은 0.5mm 오버사이즈 81.5mm를 사용하고 압축비는 12.5정도로 설정합니다.

 

여기에 헤드포팅, 독립스로틀을 장착하고 모텍으로 셋팅하여 170~180hp를 목표로 하게 됩니다.

 

배기는 역시 주문 생산 스펙. 

 

 

 

 

그 첫번째로 그동안 고이 모셔놓았던 엔진을 열었습니다.

 

일본에서 어렵게 가지고 들어왔던 엔진입니다.

 

인테이크 메니폴드를 분해하고 있습니다.

 

위에서 한장.

 

타펫 커버를 분리했습니다.

오랜 시간의 흔적들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캠 샤프트를 분리하고 있습니다.

 

아웃터 심이 올라가 있는 타펫이 보입니다.

 

콘로드를 분해합니다.

생각 했던 것보다 상태가 좋습니다.

 

크랭크 샤프트를 분리하고  세척을 준비합니다.

엔진의 가격은 135만원입니다.

중고로 일본에서 구매하고 가지고 들어왔습니다.

 

 

이제부터 시작입니다.

 

'86타고 타쿠미 되기^^.(拓海になる) > AE86 4AG Project II' 카테고리의 다른 글

AE86 출격준비.  (0) 2014.12.06
AE86 심장 교환.  (0) 2014.12.02
4AG 엔진 조립.  (0) 2014.07.31
AE86 4AG 헤드 포팅 & 가공  (0) 2014.07.11
AE86 4AG 블럭 가공.  (0) 2014.07.09

+ Recent posts